섹션

휴가지서 똑똑하게 영어 공부하는 방법은?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그 어느 때보다 길었던 장마가 지나고 불볕더위가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다. 많은 사람들이 1년 중 이맘때를 가장 기다렸을 테지만, 취업 준비생이나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에게는 영어 때문에 마음이 무겁기만 하다. 휴가지에서도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재미있는 영어 공부를 하는 건 어떨까? 책을 통해 학습하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이나 별도의 어학기 등 IT기기로 학습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고, 진도를 나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 실전 영어회화를 위한 앱 ‘토크리시 스마트’

스트레스 없이, 재미있게 영어회화 학습을 하고 싶다면 단연 ‘토크리시 스마트’를 추천한다. 토크리시는 게임과 동영상, 책과 스마트폰 등 멀티플랫폼을 통한 신개념 영어회화 서비스다. 최신 게임기술과 음성인식 기술, 거기다 재미있는 스토리까지 더해져 지루함 없이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으며, 100% 몰입 가능한 게임 기술로 학습 효과도 높다.

토크리시 앱 ‘토크리시 스마트’는 토크리시의 240가지 에피소드와 960개 핵심문장, 그리고 KBS FM 굿모닝팝스 진행자인 이근철 영어전문가가 직접 강의한 ‘토크리시 Jake’s English’ 동영상 강의 등이 수록돼 있다. 특히 토익 스피킹, 오픽, ESPT 등에 자주 출제되는 표현과 문장도 배울 수 있어 영어말하기인증시험 대비에도 제격이다. 이 밖에도 상황별 필수 단어 2,000개와 뉴욕 문화 팁 240가지 등을 배울 수 있다.

토크리시 스마트는 최신 스마트폰 음성인식 엔진 기술이 도입돼, 직접 말을 하면서 학습할 수 있으며, 한 단계에서 통과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도록 설계 됐다. 또 에빙하우스 망각곡선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리뷰’ 복습 관리 시스템으로 따로 시간을 내 암기하지 않아도 될 수 있도록 학습자의 자동 암기를 돕는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휴대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OK! ‘정철 전화영어’

특별한 수고스러움 없이 실전 영어말하기 실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전화영어 만 한 것이 없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춰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기 때문에 요즘같이 휴가를 보내는 직장인이나 취업준비로 바쁜 대학생들에게 영어공부하기에 제격이다.

정철전화영어는 이용자의 학습 목적별로 실전 회화, 비즈니스 영어, 취업 영어 등 다양한 코스와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최근에는 취업과 승진에 대비해 유창한 말하기 실력을 키우기 위한 ‘취업은 말하기다’ 패키지를 출시했다. 정철전화영어는 휴가지까지 직접 전화영어교재를 가져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 노트북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교재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전화통화가 힘든 이용자들을 위해서 일정기간 수강연기를 할 수 있는 ‘단기, 장기 수강 연기 제도’를 운영한다. 단기 연기는 월 3회까지 가능하며, 일주일 이상 장기간 연기를 원할 경우 월 1회 이용할 수 있다. 미리 연기를 신청하지 못해 휴가지에서 전화를 받았다면 강사에게 양해를 구해 휴가지에 대한 주제로 친구와 대화하듯 가볍게 프리토킹을 하는 것이 좋다.

◆ 영단어 암기에는 ‘워드스케치 플러스’

아무리 보고 또 봐도, 뒤돌아서면 금세 잊어버리는 영어 단어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면 그림을 이용해 쉽고 재미있게 영어단어를 암기하는 건 어떨까? ‘워드스케치 플러스’는 특허 받은 그림을 이용한 독특한 단어 암기법을 구현한 어학기다.

재미있는 그림을 이용한 좌우뇌 활용으로 순간적인 암기와 장기적인 기억을 동시에 돕는다. 영어뿐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한자 과목을 학습할 수 있으며, 특히 영어는 초증, 중등, 수능, 토익, 텝스, 토플, SAT, GRE 등 총 10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레벨테스트, 집중학습, 리뷰테스트, 뇌새김 퀴즈 등의 체계적인 단계를 통해 학습자의 장기 기억을 돕는다.

그 밖에도 사전, MP3, 동영상 플레이어, e-Book, 라디오, 녹음 등 다양한 기능이 갖춰져 있다.

한편, 토크리시 강수현 마케팅 이사는 “영어는 ‘말’이기 때문에 책상에서 책으로만 공부하기 보다는 생활 속 다양한 툴을 통해 반복적으로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근 다양한 IT기기를 활용해 재미있게 구성된 콘텐츠가 많으니 휴가지에서도 스트레스없이 즐겁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