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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지난해 국내서 휴대전화 1천300만대 판매… 시장점유율 53%

[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시장에서 휴대전화 1천300만대 이상을 판매, 시장점유율 53%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국내 휴대전화 시장 전체 규모는 2010년 2천400만대 보다 4% 증가한 2천500만대였다.

특히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장점을 흡수하고 디지털펜인 S펜을 장착한 신개념 스마트 기기인 '갤럭시 노트'는 출시 1달여 만에 25만대가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갤럭시 노트는 하루 개통량도 LTE(롱텀에볼루션)폰 가운데 처음으로 1만대를 돌파했다.

또 삼성전자가 내놓은 양대 LTE폰인 '갤럭시S2 LTE'와 '갤럭시S2 HD'는 각각 40만대와 65만대가 팔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의 판매 호조와 갤럭시S2 LTE와 갤럭시S2 HD의 꾸준한 판매로 LTE폰 시장에서도 판매 130만대, 시장점유율 60%를 기록하고 있다.

또 3G폰으로 출시된 '갤럭시S2'는 480만대 팔렸으며, 12월에만 40만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