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름철 남녀 피부 지킴이, 자외선 차단제가 쏟아진다

본격적인 여름으로 들어서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야외 활동 시 챙겨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 있다. 한층 강렬해진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자외선 차단제’이다. 특히 요즘과 같이 건조하고 습한 날씨에는 피부가 쉽게 거칠어질 수 있는 데, 이런 피부 상태에서 자외선의 공격을 받으면 피부 건조가 악화되고 잔주름과 색소침착을 초래하게 되므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바르면 얼굴이 하얗게 뜨는 백탁현상이 생기지 않는 산뜻한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부드러운 제형의 에센스 타입, 문질러 사용할 수 있는 스틱 타입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 남성,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리는 멀티 기능 제품 선호
피부 관리에 특별히 신경 쓰지 않는 남성들마저도 여름철 무더위, 그리고 강렬한 햇볕에 자외선 걱정이 앞선다. 특히 야외 활동이 많은 남성들에게 선크림은 필수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피지조절, 피부톤 보정 등의 효과까지 갖춘 똑부러지는 남성용 선크림 제품을 소개한다.

㈜해브앤비(대표 이진욱, www.drjart.com)에서 선보이는 남성 토탈 스킨케어 브랜드 DTRT는 ‘셀프 디펜스 선 프로텍터(Self-Defense Sun protector, 50ml, SPF50+/PA+++)’를 출시했다. ‘셀프 디펜스 선 프로텍터’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산뜻하게 흡수되는 고수분 자외선 차단제이다. DTRT만의 보습 시스템인 ‘워터 키핑 시스템(Water keeping system)’과 미네랄이 풍부한 ‘블루라군 스파워터(Blue Lagoon spa water)’가 메마른 남성의 피부에 빠르고 산뜻하게 수분을 공급해, 보습 성분을 40% 이상 함유했다. 또한 선크림을 바른 후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백탁 현상 또는 뭉침 현상을 보완했으며, 땀이나 물에 강하고 옷에 묻어나지 않아 바디까지 사용 가능해 활동적인 남성에게 안성맞춤이다.

DTRT는 DTRT 홈페이지 및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AK플라자, 대우 백화점 외 주요 인터넷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DTRT ‘셀프 디펜스 선 프로텍터’ 50ml, 34,000원. 웹사이트: www.dtrtmen.com / 문의: 1544-7077


키엘 옴므의 ‘훼이셜 퓨얼 유브이 가드(Facial Fuel UV Guard, 30ml, SPF50/PA+++)’도 추천한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멕소릴 필터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카페인 및 비타민 C, E 성분이 피부 광노화를 방지한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고, 물과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매직워터 타입 제품이다. 키엘 옴므 ‘훼이셜 퓨얼 UV 가드’ 30ml, 46,000원대.

■ 여성, 메이크업 위에도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산뜻한 타입의 제품 선호 
야외 활동량이 잦아지는 여름, 여성들은 무더운 날씨에 사용해도 무겁지 않은 산뜻한 타입의 제품을 많이 찾는다. 더불어 땀과 물에 의해 메이크업이 잘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 위에도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선크림을 선호한다.

글로벌 더마톨로지컬(Dermatological 피부과) 전문 브랜드 닥터자르트(대표 이진욱, www.drjart.com)에서는 이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끈적임 없는 산뜻한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트루 라이트 에센스 선(True Light Essence Sun, 50ml, SPF45+/PA+++)’을 새롭게 선보였다. 촉촉한 에센스 감촉의 텍스처가 수분 에센스를 바른 듯한 산뜻함을 선사해 기존에 답답한 사용감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끈적임 없는 제형은 피부에 밀착되게 발리어 선크림을 발랐을 때 얼굴이 부자연스럽게 하얘지는 백탁 현상을 방지해주며 메이크업 위에 발라도 밀림 없이 가볍게 발려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품에 함유된 천연 식물 추출물(연자육, 가자, 고량강, 구상나무, 해란초 등) 성분이 자외선 차단(SPF45/PA+++)기능 뿐만 아니라, 화이트닝, 주름 개선 효과까지 선사하는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외선으로 인한 주름 및 노화를 예방하여 피부 속까지 밝고 깨끗하게 관리해 준다.

닥터자르트 ‘트루 라이트 에센스 선’은 닥터자르트 홈페이지 및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AK플라자, 대구 백화점 등 닥터자르트 백화점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닥터자르트 트루 라이트 에센스 선 50ml, 34,000원. 웹사이트: www.drjart.com / 문의: 1544-5453

크리니크의 ‘썬 타겟티드 프로텍션 스틱(Sun Targeted Protection Stick, 6g, SPF45/PA+++)’은 일반 크림형이 아닌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여 야외 활동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밤 타입의 제형은 입술, 눈가, 귀, 코 등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땀과 물에 강해 한번 사용하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크리니크 ‘썬 타겟티드 프로텍션 스틱’, 6g, 32,000원대.

㈜해브앤비 관계자는 “여름철, 남녀노소 피부 관리를 위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제’이다.”며 “닥터자르트와 DTRT에서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끈적이는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는 고수분 에센스 타입의 남녀 자외선 차단제를 각각 선보여 피부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