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시아 역대 흥행 기록 평정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국내 8월 개봉

올 여름, 대한민국에 다시 한 번 첫사랑 신드롬을 몰고 올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제공: ㈜미로비젼, 수입: CNR미디어, 배급: 씨너스 엔터테인먼트㈜, ㈜미로비젼)가 8월, 국내 전격 개봉한다.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역대 흥행 기록을 평정한 화제의 영화로 개봉 확정과 함께 열일곱의 풋풋함과 첫사랑의 설렘이 가득한 포스터를 공개한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돌아보니 더 애틋한 첫사랑, 학창시절, 어설프긴 했어도 반짝반짝 빛났던 그 때 그 시절을 그린 청춘 멜로. 지난해 아시아 전역에 개봉해 말 그대로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역대 흥행 기록을 모조리 뒤엎은 작품으로 2012년 홍콩 금상장 영화제 중국, 대만 최고의 영화로 선정된 화제의 영화이다.

출판하는 작품마다 영화화되고 또한 흥행에도 모두 성공한 대만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구파도의 감독 데뷔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대만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자 대표적인 미녀 배우로 손꼽히는 <청설>의 진연희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하며 또한 이 영화로 영화배우로 데뷔한 남주인공 가진동은 2011년 대만 금마장 신인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중화권 최고의 스타로 급부상했다. 두 배우들 외에도 인기 만화가, 대만의 아이돌 그룹 롤리팝 에프의 멤버이자 연기돌을 비롯한 대만을 대표하는 청춘 스타들이 대거 출연해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대한민국 스크린에 첫사랑 열풍을 일으켰던 한국영화 <건축학개론>처럼 첫사랑의 기억과 지난 시절에 대한 추억을 담은 내용 덕분에 영화를 먼저 관람한 관객들 사이에서는 ‘대만판 <건축학개론>’이라고 불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첫사랑 신드롬을 이어갈 제대로 된 청춘 멜로”라는 평과 함께 포털 사이트에서 9점대 이상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가 하면, 모니터 시사회에서도 5점 만점에 4.2 이상의 높은 점수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는 등 벌써부터 입소문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한 포스터는 열일곱의 싱그러움과 첫사랑의 두근거림을 담은 영화의 감성을 물씬 드러내 기대감을 더한다.

아시아 전역을 사로잡으며 첫사랑 열풍을 일으킨 청춘 멜로 종결판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8월 국내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