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올여름 하나만 입어도 훌륭해! ‘스트라이프’ 패션 올킬

[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는 하나만으로도 멋스러운 스타일을 만들어 주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에 관심이 간다. 특히 가벼운 느낌으로 시원해 보이는 ‘스트라이프 아이템’은 청량감을 불어넣어주면서 포인트를 연출해 여름 스타일링에 인기가 높다. 이에 스타일 지수를 높여주면서도 깔끔하게 코디하기 좋은 스트라이프 아이템을 소개한다.

◆스트라이프로 세련미 ‘철철’, 하나 골라봐~ 
스트라이프 패턴은 단순한 ‘줄무늬’ 속에서도 그 폭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그래픽적인 블랙 앤 화이트 패턴은 옵아트적인 느낌을 선사하며 특히 다리가 길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세로 패턴은 시크한 매력을 어필해준다. 또 어느 아이템과 매치해도 리드미컬한 조화를 이뤄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주로 의상에 국한됐던 스트라이프는 이번 시즌 선택의 폭을 넓히며 백에도 응용됐다. 채도와 명도가 높은 컬러 배색이 아트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백은 보다 감각적이며 트렌디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처럼 스트라이프 패턴은 디자인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드러내면서 올여름 주목해야할 스타일로 꼽힌다. 패션의류 전문 기업 보끄레머천다이징 관계자는 “여름을 맞은 스트라이프 스타일은 좀더 시원해 보이면서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진화하고 있다”며 “밋밋하고 심플한 스타일에서 명료한 두 컬러로 대비를 이룬 빅 스트라이프만 더해져도 스타일리시한 패션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보끄레머천다이징-온앤온,코인코즈,라빠레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