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크는 크기나 컬러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타탄이나 글렌처럼 사이즈가 큰 체크 패턴은 활동적이고 편안한 분위기를 풍기고 캐주얼 한 느낌으로 별다른 레이어드 없이 단독으로 입어도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가 된다. 반대로 크기가 작은 체크 패턴은 큰 체크 패턴에 정제된 단정함과 프로패셔널한 이미지를 동시에 연출시켜 준다. 리조트 룩으로 활용할 때에는 조금 튀는 색과 그에 반대되는 색이 믹스되어 있는 체크 셔츠를 입어 위트 있는 룩을 연출해 보는 것도 좋다.
PAT(피에이티) 마케팅 실에서는 “여유로운 리조트 룩에 풍미를 더해줄 체크 셔츠는 티셔츠 위에 오픈 해서 입어주면 갖춰 입은 듯 멋스러워 보이며 긴 팔 체크 셔츠는 소매를 말아 올리거나 셔츠를 벗어 허리에 둘러 연출해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위캔드 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체크 셔츠는 이번 시즌 모두가 사랑하는 화이트 팬츠와 매치해서 깔끔한 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지만 시원함을 더해주는 그린, 블루 등 비비드한 반바지나 코튼 팬츠로 화려하게 연출한다면 휴양지에서도 분위기도 한껏 살릴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한 느낌과 캐주얼한 느낌의 두 가지 얼굴을 가진 체크셔츠로 오피스룩은 물론 리조트 룩까지 한번에 해결해 보는 것은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