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2019년형 재규어 뉴 F-PACE' 출시..운전자 보조 시스템 강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2019년형 재규어 뉴 F-PACE'를 지난 8일 출시했다.

안전·편의사양이 업그레이드 됐다.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가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또, 모든 모델에 루프 레일이 적용 돼 다양한 액세서리 적용이 가능하다.

실내 대시보드 상부 커버와 센터콘솔 사이드 부분 등 인테리어 마감 품질도 개선됐다.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조명 처리된 알루미늄 트레드 플레이트, 메탈 스포츠 페달 킷 등이 전 모델에 적용 돼 한층 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전했다.

기존 Portfolio 모델에만 제공되던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도 30d S 모델에 추가 적용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강화됐다.

차선을 이탈하거나 차선을 벗어날 경우, 스티어링 조향을 통해 충돌을 방지해 주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과 운전자의 피로도를 분석해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Prestige 모델을 제외한 모델에는 스탑-앤-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과 사각지대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지원된다.

전 모델에 눈부심 방지 기능이 포함된 프레임 없는 룸미러, 키 없이 문을 열 수 있는 키리스 엔트리, 스마트폰을 통해 공조 장치 조절 및 차량 잠금 등의 원격 설정을 지원하는 인컨트롤 리모트 프리미엄 등을 추가해 편의사양을 높였다.

출시를 기념, 기존 보증 기간인 3년 10만km에서 5년 20만km로 보증 기간을 연장한 프로그램을 모든 2월 차량 출고 고객에게 제공한다. 늘어난 보증 기간 동안 재규어 정품 부품을 사용하는 보증 부품 수리 및 교환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트림 별 판매 가격은 20d Prestige 7110만원, 20d R-Sport 7780만원, 20d Portfolio 7940만원, 30d S 1억260만원이다. 여기에는 구입 후 5년 동안 필요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지난 2016년 출시된 F-PACE는 F-TYPE에서 영감을 얻었다.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첨단 테크놀로지 등을 강조하고 있다.


▲주요 추가 사양 및 가격
▲주요 추가 사양 및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