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與, 이틀째 수도권 올인…野텃밭서 이재명·조국 난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는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2일 차인 29일에도 격전지인 수도권에 화력을 쏟아부었다.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영진시장과 동작구 성대시장을 차례로 방문하며 시작했다. 두 지역구는 지난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의석을 모두 가져간 곳이다.

지난 28일 0시 송파구 가락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하고, 전날에도 서울 강북지역과 경기 북부지역 14개 선거구를 누빈 데 이어 이날도 수도권 표심에 공을 들이며 '탈환'을 다짐하는 모습이다.

이날 영진시장 유세에는 100여명의 선거운동원이 자리했다. 한 위원장과 김영주(영등포갑)·박용찬(영등포을) 후보자를 비롯해 장동혁 사무총장, 배현진 의원 등이 합류했다.

한 위원장은 유세트럭에서 마이크를 잡고 "이번 선거는 정치 개혁을 하는 선거, 민생 개혁을 하는 선거고, 그걸 위해 범죄자들을 심판해야 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비례정당 지지율에서 호조를 보이는 조국혁신당에도 대항 수위를 높였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비롯, 부동산 투기·재산 증식 등 논란이 불거진 양당 후보들을 일일이 거명하며 "우리가 가만히 있으면 그 사람들이 정말 권력을 장악할 것이고, 여러분처럼 법을 지키며 사는 선량한 사람들을 지배하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국회 세종시 완전 이전' 공약을 언급하며 "정치개혁이자 새로운 정치의 출발점이기도 하지만 바로 이곳 영등포의 발전에 신호탄이기도 하다"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또 "투표장 투표지가 너무 길죠? 거기서 유일하게 '국민'만 보고 찍으시면 된다"고 언급했다.

한동훈 의원
[연합뉴스 제공]

지역구 투표에선 국민의힘을, 비례대표 투표에선 국민의미래를 찍어달라는 의미다.

배현진 의원도 "한동훈 위원장 말씀 구구절절 틀린 바가 하나도 없다. 4월 10일 대한민국 지키기 위해서 공정과 상식이 이 나라에 표본이라고 믿고 사는 정직하고 순진한 우리 자녀들, 여러분이 자녀들 지키기 위해 누구 뽑아야 하겠나"라며 거들었다.

이어진 성대시장 유세에서도 한 위원장은 "장진영 후보가 있는 동작갑에 출마하는 상대 후보가 있다. 그분도 법인카드 관련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 않나"라면서 "이재명, 조국 대표는 이런 사람들만 공천한다. 그 사람들보다 훨씬 더하기 때문"이라며 민주당 김병기 후보까지 싸잡아 직격했다.

서울권역 공동선대위원장인 동작을 나경원 후보는 "엉터리 같은 민주당에 동작을 맡길 수 없다"면서 "이재명 대표는 계양을이 아니라 동작이 지역구인가보다. 동작에 5번을 왔다"며 민주당 류삼영 후보에 대한 이 대표의 잦은 지원 유세를 비꼬았다.

한 위원장은 오후에는 경기도로 넘어가 안양시, 군포시, 안산시 등 경기 서남부를 누비며 표밭갈이에 나선다. 역시 모두 민주당 현역이 있는 지역들이다. 한 위원장은 유세에서 1기 신도시 재정비를 내세우며 표심 공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어 '반도체 벨트'로 묶이는 경기 화성시, 평택시, 오산시, 수원시에서 유세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시작 전날인 지난 27일에도 수원 올림픽공원을 찾아 '반도체 굴기'를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