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보, 비대면 업무 플랫폼 '온비즈' 고도화

신용보증기금이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서비스 체험 향상을 추진한다.

신보는 온라인 비대 플랫폼인 ‘신보 온비즈’를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보 온비즈는 신용보증·보험, 스타트업 지원, 컨설팅 등 11개 분야의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에서 신보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3월에 발표한 ‘디지털 정부 서비스 UI/UX 가이드라인’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먼저 고객들이 업무 쉽게 찾고 처리할 수 있도록 약 270개의 업무 플랫폼 화면을 간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개편했다.

비대면서비스 신보 온비즈 개편안 [신용보증기금 제공]
비대면서비스 신보 온비즈 개편안 [신용보증기금 제공]

특히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정보제공 동의, 전자 약정, 자료 제출, 보험약관 교부 화면을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했다는 설명이다.

또 보증신청 및 가입 화면은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대화체 표현을 활용해 입력 항목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끝으로 절차상 사용 빈도가 높은 전자 약정 기능은 회원가입 절차를 생략했으며, 기존에 별도로 진행되던 전자 약정과 고객 확인 화면을 통합해 시간을 단축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플랫폼 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tat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