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쿠팡, ‘이달의 신상’ 테마관 오픈

쿠팡이 매달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 상품 등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이달의 신상’ 테마관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의 신상 테마에서는 주목할 만한 신상품과 추천 브랜드를 나열하며, 사전예약이 가능한 판매 예정 아이템을 소개한다.

테마관은 상시 운영되지만, 내부에 소개되는 제품은 매달 15일마다 새롭게 업데이트될 전망이다.

먼저 이달의 주목할 신상품 코너에서는 업데이트 기준 전월 1일 이후 입점한 상품이 소개된다.

또 신상 추천 브랜드에서는 전월 1일 이후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나 신제품을 출시한 기존 입점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전월 1일 이후 사전예약이 등록돼 판매를 기다리는 상품들은 ‘사전예약 잇템’으로 이동한다.

이달의 신상 테마관 [쿠팡 제공]
이달의 신상 테마관 [쿠팡 제공]

쿠팡은 기존 상품들 사이에서 참신하고 제품력이 우수한 신규 상품을 탐색하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해당 테마관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우선 신설 첫 달에는 뷰티와 홈, 키친의 3개 카테고리에서만 운영되고, 향후 카테고리 제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1월에는 뷰티, 홈, 키친 3개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추후 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쿠팡은 지난해 말 뷰티 ‘신상공개관’ 서비스에서도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선론칭’ 코너를 마련한 바 있다.

선론칭 코너는 인기 브랜드가 출시한 뷰티 제품을 타 유통채널보다 먼저 만나볼 수 있어 뷰티 소비자로부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쿠팡 관계자는 “새로운 상품을 찾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이달의 신상’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매달 새로운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tat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