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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통합 멤버십 ‘GS ALL’ 론칭

GS리테일이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기존 통합 멤버십을 전면 리뉴얼한다.

GS리테일은 다음 달 26일 GS25편의점과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에서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GS ALL 멤버십’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브랜드별로 운영되던 마케팅과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하고,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GS리테일은 자체 전용 포인트 시스템과 멤버십으로 리뉴얼해, 기존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는 ‘GS ALL 포인트’로 통합된다.

또 관련 포인트 카드와 회원 서비스의 명칭도 모두 ‘GS ALL’로 변경될 예정이다.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이번 멤버십 통합을 통해 다양한 유통 채널을 아우르는 종합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 ‘록인’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통합된 포인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사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연계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 GS칼텍스가 운영하는 GS&POINT는 계속 GS리테일에서 결제 가능하며, GS ALL 포인트와 동시 결제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 ALL 멤버십은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된 통합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3000만 명에 달하는 기존 회원 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까지 포괄하여 유통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