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1번가, 통합 장보기 플랫폼 '마트플러스' 오픈

11번가가 스마트 장보기 검색 기능이 있는 통합 플랫폼 '마트플러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마트플러스는 11번가의 신선식품 전문 버티컬 ‘신선밥상’과 빠른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SSG닷컴의 ‘이마트몰’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이마트몰이 입점하면서 이마트 PB 상품인 ‘피코크’와 ‘노브랜드’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SSG닷컴에서 제공되던 새벽배송을 통합함으로써 더 다양한 상품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번가 통합 장보기 플랫폼 '마트플러스' [11번가 제공]
11번가 통합 장보기 플랫폼 '마트플러스' [11번가 제공]

신설된 기능으로는 ‘스마트 장보기’ 시스템이 있으며, 장보기 메모장에 닭고기와 음료수 등 필요한 상품을 입력하면 한 화면에서 상품별 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를 활용하면 최근 본 상품의 연관 상품과 할인 정보 등 개인화 추천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끝으로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 플러스’에 가입하면 추가 적립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를 11페이 포인트로 적립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마트 상품군은 고객의 지속적인 방문과 반복 구매가 이뤄지는 온라인 쇼핑의 핵심 카테고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마트몰과 협업을 통해 마트 상품의 종류를 크게 늘리고 신선밥상과 슈팅배송을 통해 차별화된 우수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