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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신한은행, 챗GPT 기반 AI 서비스 구축

LG CNS가 금융권의 AI 전환을 지원한다.

LG CNS는 신한은행과 함께 금융권 최초로 챗GPT 기반 기업용 AI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은행 내부 직원들과 고객을 동시에 지원하는 AI 시스템으로, 두 가지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첫째는 ‘생성형 AI 금융지식 Q&A’로, 은행 직원들이 업무 중 필요한 데이터나 규정, 상품 정보 등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내부용 챗봇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상황에도 필요한 여러 가지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LG CNS 사옥 [LG CNS 제공]
LG CNS 사옥 [LG CNS 제공]

이어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강화를 위해 AI 은행원 기능이 도입됐다.

기존에도 신한은행은 AI를 접목한 고객 응대 시스템을 운영했지만,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은 더 정확한 정보와 응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존에 AI가 할 수 없었던 복잡한 금융 상품 설명이나 개인 맞춤형 상담도 가능해지면서 양사는 비대면 서비스의 질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LG CNS 김태훈 AI클라우드사업부장은 “금융권의 발전에도 생성형 AI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 부문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