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EMI/ESD 보호 기술’ 모든 것 한 자리에!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분야의 세미나/컨퍼런스 전문 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가 오는 2월 20일 오전 10시에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 402호에서 ‘제3회 EMI/ESD 보호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자통신기기는 기계 내부에서 방출되는 에너지의 영향을 받아 시스템이 오동작하거나 정상적인 성능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더구나 휴대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비롯한 각종 전자기기가 급속도로 보급되어 사용 주파수대가 높아짐에 따라 전자파 노이즈의 심각성은 이미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각종 전자기기의 설계와 제작에 종사하는 엔지니어는 본연의 업무 외에 EMI (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전자파 장애) 대책 또는 ESD(Electro-Static Discharge: 정전기 방전)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더욱 필요로 한다.


본 세미나에서는 USB3.0, eSATA 등 새로운 고속 인터페이스와 고속 신호를 위한 ESD(정전기 방전) 해결 방법과 기존의 DC연결 차등 신호 보호 등을 소개한다.


또한 AC연결 차등 신호에 대한 보호문제와 같은 새로운 과제의 해결 방법으로 무슨 ESD 보호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는지, 최신의 ESD 보호 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아이티컨퍼런스 김홍덕 대표는 “본 기술 세미나에서는 제품 설계시 고려해야 할 사항인 EMI 및 ESD 문제의 예측부터 관련 규격 인증 방법에 이르기까지 실무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습득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날 행사는 필드 엔지니어, 제품 개발자, 상품 기획자가 겸비해야 할 실무적 지식을 충족시키는 기술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세미나 등록 및 행사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티컨퍼런스 홈페이지 (www.it-conference.net; 02-3473-6369) 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