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예스24 ‘애드온2 서비스’ 오픈

블로거들의 활동이 갈수록 왕성해지는 인터넷서점 예스24는 블로그만 있다면 누구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애드온2 서비스’를 14일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블로그 방문자들이 한 두 번만의 클릭만으로 적립금을 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예스24는 물론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의 모든 사이트 내에 있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편하게 수익을 낼 수 있으며, 최대 적립금 제한 없이 판매 건 별로 무조건 적립되는 점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용방법은 예스24, 네이버, 다음, 이글루스 등에 있는 자신의 블로그에 YES24에서 판매하는 도서, 음반, 영화 등의 문화 상품을 넣은 애드온 박스를 올려 놓으면 된다. 이후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이 애드온 박스 안의 상품을 클릭해 구입하면, 누구나 판매가격의 3%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요리전문 블로거라면 요리책을, 여행 전문 블로거의 경우 여행서적을 직접 골라 담아 애드온 박스를 블로그에 달면, 좋은 책도 추천하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어 새로운 개념의 ‘1인 블로거 샵’이 될 수 있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예스24 주세훈 본부장은 “기존에 예스24 내에서 활동해 온 스타블로거를 대상으로 애드온서비스를 시행해 높은 호응을 얻어, 타 사이트의 블로거에게도 직접 컨텐츠를 생산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애드온서비스2를 추가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이 서비스는 다양한 책이 블로그의 고급 컨텐츠로써 자발적으로 유통되고, 또한 매출과 트래픽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궁극적으로 출판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