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켓 옥션은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유통확대를 위해 농수산물유통공사(aT)와 지난 16일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농수산물유통공사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에서 취급하는 친환경농산물의 온라인유통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옥션은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가 선정한 우수 친환경농산물을 사이트에 선보여 식품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농수산물유통공사는 2000 만 명에 달하는 옥션 회원들에게 친환경 농산물 판로를 넓히게 됐다.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가 취급하는 친환경농산물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한 ‘친환경 베스트 농가’와 친환경인증획득 우수업체 중 상품 차별성, 품질, 배송, 시설, 전문성 등 10개 항목을 심사해 이뤄진다.
옥션은 이번 제휴를 통해 사이트 내에 aT 친환경농산물 전용코너를 운영하는 한편 친환경농산물 재배농가를 위한 마케팅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수종 옥션 영업마케팅총괄 부사장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안전먹거리를 찾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믿을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소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로 친환경농산물 재배 농가의 온라인 판로확대는 물론 구매자들의 안전먹거리 수요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