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름철 세균 잡는 하우스 건강지킴이, 살균 제품 인기

최근 신종 플루 환자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어린이들이 많이 걸리는 수족구병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법정 전염병으로 지정되는 등 여름철이 되면서 아이들에게 발병하는 전염병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 곰팡이, 세균 번식으로 인한 각종 질병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엄마들의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집에서 빨래와 청소를 아무리 자주해도 한계가 따른다. 이 때문에 간편하게 세균을 없애는 살균 기능이나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항균 기능을 갖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여름철 건강을 책임질 다양한 살균, 항균 제품들을 소개한다.
 
◇살균기능 제품

-유아용품 살균 소독기
리홈(www.lihom.co.kr)에서 최근 출시한 ‘유아용품 살균소독기’는 신생아와 영유아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젖병을 안전하게 살균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열풍 건조 후 자외선 램프로 살균하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살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젖병 및 식기로 살균력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그 결과 세균 살균력이 99.9%에 이른다.(한국화학시험 연구원 연구결과) 자외선 램프는 기존 자외선 램프보다 내구성 및 성능 면에서 뛰어난 필립스사의 램프를 업계 최초로 채택했다.
 
특히, 젖병 소독 외에도 밥그릇과 국그릇 등 유아용 식기, 장난감 등 다양한 유아용품의 살균 소독이 가능하며, 쓰러지기 쉬운 젖병의 특성을 고려해 젖병 전용 살균 선반을 채택, 젖병 소독의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건조 성능 및 자외선 조사 시간을 차별화한 젖병 케어와 그릇 케어 기능을 동시에 갖췄으며, 건조 후 살균코스까지 모두 마치는 복합 코스만 3단계에 살균 단독 코스를 따로 마련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단계별로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한번에 젖병 12개, 밥그릇 3개, 국그릇 3개를 살균 건조할 수 있으며, 단계별로 젖병 케어(90~130분), 그릇 케어(80~190분)이 소요되며, 살균 전용 코스는 각30분, 20분이 소요된다.
 
한경희 생활과학(www.ihaan.com)의 ‘클리즈’는 친환경워터살균기로 흐르는 물로 완벽히 제거가 안 되는 야채, 채소 등의 세균을 제거해 주는 제품이다. 물분자를 초미립자 단위로 분해해,유해세균을 파괴하는 살균수소수로 만들어 줌으로써 세제 없이 물만으로 살균이 가능하며 독성이 전혀 없다. 먹거리뿐만 아니라 세균이 번식되기 쉬운 칼, 도마, 행주와 젖병, 장남감 등의 유아용품도 소독할 수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3분만에 살균이 되고 1시간 이상 살균력이 지속되는 점도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된다.

-유아를 위한 신발 살균 소독기
신일하이텍(www.shoekey.com)의 신발 살균소독기 ‘슈키’는 신발 건조와 살균 작용으로 발에 쉽게 땀이 차 습진이나 피부염에 걸리기 쉬운 아이들을 보호하고, 발냄새와 습진을 없애준다. 항균제나 항박테리아제로 사용되는 ‘티트리’와 심신의 안정, 발의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천연 ‘라벤더’ 향을 혼합한 ‘아로마 오일’을 첨가했다. 열풍과 냉풍이 자동으로 나오는 원리를 이용하여, 신발의 소독과 함께 무좀과 습진 등의 원인이 되는 곰팡이균과 녹농균 등의 각종 세균을 제거해 준다.

이 밖에, 드림퓨즈(www.life-station.co.kr)의 신발 탈취 제습기 ‘노스웻’은 습기 제거에 뛰어난 실리카겔 입자를 다량 사용하여 신발 속 습기와 냄새를 제거해준다.
 
-유아를 위한 칫솔 살균기
필립스(www.philips.co.kr)의 ‘소닉케어’는 특허 받은 음파기술로 분당 3만 1000회의 진동과 광범위한 좌우 칫솔모 움직임을 결합시켜 입 속 세균을 없애주는 음파 칫솔이다. 특히 입 속과 주변에 수포가 생기는 증상을 동반하는 수족구병이 확산되고 있는 요즘, 자외선 살균기가 포함되어 있어 칫솔모들을 세균들로부터 보호하며, 일반 수동칫솔보다 플라그 제거 효과가 뛰어나다. 추가 여행용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어, 여행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항균 기능 제품

-유아를 위한 살균 손 세정제
피죤(www.pigeon.co.kr)의 `무무`는 소취 기능이 뛰어난 천연 생강성분이 함유된 항균 핸드워시 제품이다. 피부살균 소독제인 클로록시레놀이 첨가돼 인체에는 무해하고 유해 세균은 99.9% 제거해준다. 다른 세정제보다 피부 자극이 적고 상큼한 탠저린 향과 달콤한 로즈베리향을 갖고 있어, 세정제 특유의 화학 성분 냄새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유아용 향균 세탁세제  
슈가버블(www.sugarbubble.com)의 ‘슈가버블 유아용 세탁세제’는 무자극, 무독성으로 우리 아이 옷 세탁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세제다. 합성세제의 주요 성분 중 피부트러블과 피부염을 발생시킬 수 있는 LAS를 첨가하지 않고, 사탕수수와 올리브유를 결합해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에 닿아도 자극이 전혀 없다. 또 거품이 적어 드럼세탁기의 경우 잔고장을 줄여주며, 물에 녹는 속도도 탁월해 세제 찌꺼기가 전혀 남지 않는다. 이밖에 허브 추출오일, 자몽종자 추출물 등 천연 추출성분의 첨가하여 살균, 향균력을 강화해 헹굼성도 우수하다. 
 
-유아용품 향균 청소제품
데톨(www.dettolinfo.co.kr)의 ‘향균 스프레이’는 살균건조기에 넣기 힘든 부피가 큰 책상이나 각종 완구용품 등의 소독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30초 이내에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식중독, 장염, 설사 등 각종 세균성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장난감, 책상, 의자, 애완용품 등 아이들이 자주 접촉하는 제품이나 전화기, 리모콘, 키보드 등 물로 세척하기 힘든 전자 기구에 사용 가능하다.
 
이밖에 JOKER AG사의 ‘사이버클린’은 자유자재로 모양 변형이 가능한 고체 형태의 청소제품으로 물리적으로 닿기 힘든 곳, 움푹 패인 곳 등을 청소하는 데 사용하면 좋다.
 
리홈 마케팅팀 윤희준 부장은 “최근 수족구병이나 로타 바이러스 등 어린이 전염병이 여름철이 되면서 더욱 늘어나면서, 아이들이 직접 닿는 용품 등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리홈 유아용품 살균 건조기의 경우, 세균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고, 가족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엄마들의 니즈를 반영해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