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니시스,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 오픈

전자지불(PG) 업체 ‘이니시스’는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새로운 개념의 전자지불 서비스인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를 28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는 이니시스와 ‘NHN비즈니스플랫폼’이 함께 제휴해 선보인 서비스로,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제휴 쇼핑몰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구매고객은 다양한 쇼핑몰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 ID만 있다면 제휴 쇼핑몰에서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배송 현황 조회에서 구매 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네이버 체크아웃’ 제휴 쇼핑몰은 네이버의 3천 4백만 회원들이 자신의 쇼핑몰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체크아웃’ 서비스의 전자결제 부분은 이니시스의 전자결제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있어 이용자들은 다양한 지불수단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이니시스 가맹점 중 하데스, 패션베이, 더바디샵, 엔터식스몰 등 업종별 주요 2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 하였으며, 우수 쇼핑몰을 중심으로 서비스 대상을 지속적을 확대할 예정이다.

‘체크아웃’ 서비스는 이니시스와 PG 서비스 계약 후 ‘네이버 체크아웃 센터’(https://admin.checkout.naver.com)를 통해 가입신청 및 심사를 거쳐 서비스 적용이 가능하다.

남성준 이니시스 신규사업본부장 상무는 “체크아웃 서비스를 통해, 제휴 쇼핑몰들이 구매고객 위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며,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