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업계들, 살균 기능 강화한 소형 가전 속속 선보여

지난 6월 환경부가 세계보건기구(WHO)가 환경보건 지표로 제시하고 있는 환경성 질병부담(EBD)을 평가한 결과,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등 환경성 질병의 대부분은 실내공기 오염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또한 대기와 실내 공기오염으로 인한 호흡기계 질환이 전체 질병부담의 62%에 달한다고 밝혔다.
 
특히 겨울철은 난방, 환기부족 등의 이유로 실내 공기오염도는 다른 계절보다 3배 가량 높다고 한다. 이에 따라 최근 가전업계에서는 실내공기의 환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겨울철을 대비,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환경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세균, 바이러스 발생 억제 기능이 포함된 다양한 소형 가전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쿠쿠홈시스-가습기] 은이온 살균볼로 살균효과 99.99%!
 
환경성 질병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온도와 습도 조절로 호흡기 질병 유발 원인인 세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해야 한다.
 
쿠쿠홈시스가 10월에 출시한 가습기 (모델명:CH-6825FN)는 살균효과가 탁월한 세라믹 소재의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을 적용, 99.99% 살균 효과를 자랑한다.
 
특히 쿠쿠의 퍼펙트 은이온 살균볼 입자는 물 속 모든 세균의 표면에 달라붙어 세포를 파괴해 유해한 미생물과 세균 증식을 억제시키며, 청정 물분자와 함께 공기 중으로 분무되어 실내 세균까지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의 진동자캡으로 구성된 타사 제품과 달리 스테인리스 진동자캡을 적용시켜 물과 접촉해도 부식될 염려가 없고, 항상 청결한 물의 상태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겨울철 온도 습도 유지뿐만 아니라 청결한 실내공기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 [삼성–공기 제균기] 안전하게 숨쉴 수 있는 깨끗한 실내공기를 만든다!

독감 바이러스 등 공기 중 유해물질 살균 및 제균 기능이 있는 삼성 공기청정기 바이러스닥터도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 중 하나다. 슈퍼청정기술을 이용해 공기중의 수분을 분해, 활성수소와 산소이온을 대량으로 발생시켜 공기중의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물질 등을 제균한 뒤 자연 소멸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미생물 실험기관인 키타사토 메디컬 센터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슈퍼 청정기술을 이용하면 감기의 원인인 A형 독감 바이러스는 한시간 안에 99.6%를 제거할 수 있다.
 
 
▶ [부강샘스–청소기] 아토피 피부염과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인 진드기 살충 

침대, 침구류, 그리고 소파에 주로 서식하고 있는 집먼지 진드기의 경우 가정 건강을 침해하는 환경성 질병의 원인이 된다.

부강샘스가 지난 9월에 출시한 ‘레이캅’ (모델명:AP200)은 사람의 피부에 직접 닿는 매트리스·침구·
카펫과 같은 패브릭 제품에 붙어 있는 각종 세균과 미세먼지를 청소해준다.
 
특히 자외선 살균기법을 적용해 가정 내 세균, 바이러스를 제거, 호흡기 및 피부 알레르기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사이클론 스타일의 집진방식으로 흡입력을 높이고 더블 진동펀치를 사용해 기존 제품에 비해 두드려 터는 능력이 2배 이상 높아져 살균 청소에 더욱 효과적이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 팀장은 “겨울철을 맞아 세균번식을 줄일 수 있는 위생가전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며 “가전제품 구매도 가족의 건강을 생각해서 선택하는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