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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서울2009’ 트레저헌터 발대식 열려

전 세계에 서울을 알리려는 취지로 시작된 UCC 공모전 ‘스트리밍 서울2009 (Streaming Seoul 2009 with Samsung VLUU)’의 메인 이벤트인 트레저헌터 데이에 참여할 100명의 보물사냥꾼이 30대 1의 경쟁률 속에 모집 마감됐다.

서울의 숨겨진 명소(보물)를 하루 24시간 안에 시민들이 발굴해낸다는 컨셉으로 ‘트레저 헌터 데이’라고 명명된 이번 행사는 서울의 다양한 모습들을 시민들이 직접 발로 뛰어 해외 마케팅을 펼치는 이색적인 이벤트로 1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3시간에 걸쳐 보물찾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7일부터 16일까지 미투데이를 통해 선발된 100명의 트레저헌터에게 GPS와 Wi-Fi 기능이 지원되는 삼성블루 ST1000의 협찬으로 진행됐으며, 정해진 미션장소에서 1인 100장의 사진과 10개의 동영상을 촬영하여 구글맵에 업데이트함으로써 전세계인과 공유할 서울의 온라인지도 만들기에 동참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문화, 종교, 교육, 놀거리, 먹을거리, 잘거리의 6가지 테마로 주어지는 미션을 3인 1조로 수행했으며, 서울시 25개구 전역으로 흩어져 생생한 서울의 모습을 담아냈다.

미션내용에는 겨울연가, 아이리스 등 유명 드라마 촬영지에서부터 홍대 앞 유명클럽, 찜질방과 사우나 비교,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저가호텔, 한류 아이돌 스타들의 소속사 사무실, 지하철 1~9호선 별 관광명소 따라잡기 등 서울을 찾는 외국인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명쾌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참신한 아이템들이 주를 이뤘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법, 서울 중심가에서 외곽으로 이동하는 법, 다양한 시설 이용법 등은 모두 고화질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관광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해외에 서울을 알리고, 온라인에서 서울을 검색하는 많은 외국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