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그룹의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 KT커머스는 EDCF 전문 기업인 이디와 EDCF 사업을 위한 B2B 협력 관계 구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디는 교육기자재·계측기·지능형 로봇·자동화 실험 실습 장비 등 생산과 수출, 해외 직업훈련 컨설팅 등 신사업 분야 개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EDCF 전문 기업이다.
양사간의 MOU 체결식은 18일 경기도 성남의 이디 본사에서 이디 박용후 대표이사와 KT커머스 신동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T커머스와 이디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EDCF관련 기업을 위한 교육기자재는 물론 교육 및 직업 훈련에 필요한 상품 및 물품을 공동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EDCF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및 사업 운영, 시너지 창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디 박용후 대표이사는 "양사의 강점을 결합, 시너지를 극대화한 혁신적인 B2B 사업 모델을 제시해 품질향상·원가 절감·납기 단축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KT커머스 신동일 대표이사는 “이번 양사의 전략적 사업 협력 관계로 KT커머스의 MRO물품 소싱 역량과 이디의 해외 교육 기자재 수출역량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그 동안 KT커머스와 엔투비로 이원화 되어 운영되었던 3천억원 규모의 KT그룹 MRO사업은 KT커머스로 일원화될 예정이다. 이로써 KT커머스는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은 물론 KT그룹 MRO사업 일원화를 통해 MRO e마켓 업계의 선두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설명]
KT커머스 신동일 대표이사(좌), 이디 박용후 대표이사(우)는 18일 성남 이디 본사에서 해외 EDCF 사업 위한 B2B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