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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 소주 전국점유율 16%, 매출 4,500억 목표

롯데주류(대표 김영규)는 5일 "2018년 매출 1조원 달성, 각 대표브랜드 M/S 1위 종합주류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선포했다.

롯데주류는 5일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서 임직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주년을 기념해 비전 선포식을 겸한 '2010 컴퍼니 랠리(Company Rally)'를 개최했다.

롯데주류는 2018 비전달성을 위해, 치열한 시장에서 어떤 장애도 극복한다는 의지를 담은 'Winning 1(one)’s Way'를 라는 슬로건으로 삼고, 2010년엔 소주의 전국 시장점유율 16%, 회사 전체 매출 4,500억원 달성을 경영목표로 정했다.

아울러 목표달성을 위해 ▲시장을 선도하는 Market Leadership ▲제품 차별화로 경쟁력을 높이는 Product Leadership ▲효율을 중시하는 Process Leadership ▲열정과 전문성으로 무장하는 Manpower Leadership 등을 기본으로 하는 경영방침도 세웠다.

롯데주류 김영규 대표이사는 "지난 해 롯데가족으로 새롭게 출범하면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그룹의 유통력이 시너지 효과를 얻어 소주 전국점유율을 2%포인트 가량 높이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1년 동안 새로운 이름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가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지난 해 3월 롯데그룹에 인수되면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부산시장 판매강화, 신제품 '처음처럼 쿨' 출시 등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지역 소주 시장에서 3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전국 점유율도 2% 포인트 이상 신장했다. 여기에 수출 시장에서도 2005년 이후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출범 1년을 보냈다.

롯데주류는 올해도 지방시장 판매강화와 '처음처럼 쿨'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 등에 주력하고, 청주를 비롯한 저도주 제품 활성화 등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주류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