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나은행 '대학생 금융캠퍼스' 첫 졸업생 배출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하나은행이 개최한 '하나 Global Top 50 대학생 금융캠퍼스'가 최근 은행 본점에서 수료식을 갖고 제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예비 사회인이자 미래 금융소비의 주체인 대학생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파하려는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프로그램은 서류 및 인터뷰 전형을 거쳐 선발된 대학교 2·3학년 및 국내 재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여한 대학생들은 총 5주동안 e-금융 비즈니스, PB, RM, 상품 개발 등 은행의 각 분야별 전문가 강의 및 외부 연사의 초빙 강연과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의 CEO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받았다.

수료식에 참석한 하나은행 리테일영업그룹 이현주 부행장은 "Global Top 50를 지향하는 그룹의 비전이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들에게도 잘 전달됐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하나은행은 금융기관으로서 대학생의 금융지식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에 대해 팀별로 발표한 프리젠테이션에서는 'Global Top 50' 목표에 맞춰 다문화가정 자녀 멘토링 등의 봉사단 구성 및 재테크 지원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의 내용을 발표한 5조의 아이디어가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내달 중 진행될 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 탐방 특전의 기회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