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SK C&C가 '제1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SK식 행복나눔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
이 회사는 7일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성남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주관한 '성남복지박람회'에 참가, 홍보부스를 만들고 풍선아트와 사진촬영 등 사내전문봉사단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성남시의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증진과 의식고취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성남시청 야외광장에는 진행됐으며,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해 SK C&C SKMS본부장 장의동 상무, 성남시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종사자와 일반시민을 포함해 총 2300여명이 참석했다.
'소통·재능·나눔·시민이 행복한 성남'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사회복지사업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단체들의 홍보부스와 체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서 SK C&C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IT전문성을 활용한 봉사활동과 3900여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수행해온 'SK식 행복나눔 사회공헌활동'을 알리는 홍보부스를 설치했다.
또한 이 자리에 SK C&C 사내전문봉사단인 풍선아트봉사단과 사진봉사단도 함께해 행사장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요술풍선과 가족사진을 찍어 전달하는 등 즐거운 사회복지행사의 장(場)을 연출하기도 했다.
![]() |
▲ SK C&C 사진전문봉사단 직원이 홍보부스에 방문한 아이에게 꽃모자 풍선을 만들어 전달하고 있는 모습. |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사회복지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140여개의 부스가 운영됐으며 장애체험, 여성폭력 근절나무 만들기, 성교육 인형극 등 참여형 프로그램과 가정폭력 상담소,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정신건강센터 등의 상담부스도 마련됐다.
SK C&C SKMS본부장 장의동 상무는 이날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지역복지포럼에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행사로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가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SK C&C는 '행복한 변화, 행복한 상생, 행복한 참여'라는 SK의 사회공헌활동 원칙을 토대로 성남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이어 SK C&C는 오는 15일 성남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성남시 자원봉사박람회'에 34여개의 자원봉사단체 및 후원단체들과 함께 참가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CSR활동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