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스마트금융 서비스 한눈에…'KB금융그룹 통합 앱' 출시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KB금융그룹은 각 계열사들의 주요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KB금융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을 15일 출시했다.

고객들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에서 'KB금융' 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KB금융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의 주요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통합 어플리케이션 메인화면의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각 계열사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내 'KB스토어'를 통해서 KB금융그룹의 모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여부 확인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KB금융그룹 소개, 은행과 카드의 상품, 주식정보, 투자정보, 금융계산기, 지점찾기 등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우선 출시됐으며 아이폰의 경우 애플사의 검수가 완료되는대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KB스타뱅킹 이용고객 5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며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스마트폰에 특화된 다양한 상품, 통합 로그인 등의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