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 C&C, MADP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SK C&C가 자사의 MADP(Mobile Application Development Platform) 솔루션 '넥스코어 모바일'(NEXCORE Mobile)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최근 업계 및 회사측에 따르면 SK C&C는 이미 진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물론 중동 및 남미 등을 새로운 타깃 시장으로 지정하고, MADP 시장 진출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지 고객사 및 사업기회 모색은 물론 IT기업 및 유통사들과의 총판·리셀러 협력 관계 구축 등 사업 진출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SK C&C 관계자는 "넥스코어 모바일’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국내 1호 MADP 솔루션이다"며 "이미 국내외 다양한 솔루션 수상을 이끌며 아시아 최초 최고의 스마트 모바일 기술 명성을 얻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넥스코어 모바일은 2008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 대상 우수상을 시작으로 2009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공모대전 지경부 장관상, 2010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 우수상, 2011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공모대전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최고 솔루션의 자리에 올랐다.

특히 2012년에는 SK C&C의 넥스코어 모바일을 기반으로 개발·구축된 메트라이프생명 APAC(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Met Mobile, 메트 모바일)이 '아시아 보험 기술 대상(ATA)' 행사에 출시됐고 메트라이프 APAC이 '베스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수상했다.

메트라이프의 Met Mobile은 아시아 최초의 종합 스마트 보험 영업지원시스템으로서 태블릿 PC와 스마트 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 설계, 고객 관리 등 일부 분야에 한정됐던 모바일 영업 환경을 보험 전분야로 확산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넥스코어 모바일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영업·IT인프라·IT애플리케이션 등 분야별로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넥스코어 모바일은 국내 생보업계 최초의 MADP 프로젝트로 기록된 메트라이프 생명 MOS(영업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에 적용된 이래, 역시 국내 최초의 MADP 솔루션 글로벌 진출 사례로 기록된 메트라이프 차이나 생명 MOS에 적용됐다. 이어 홍콩씨티은행과 상해씨티은행의 메트라이프홍콩생명 방카슈랑스에서 적용되며 아시아 최초·최고의 MADP 솔루션의 명성을 쌓았다.

국내에서도 넥스코어 모바일은 우리은행 통합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 세종대 통합 차세대 정보시스템, 현대 스위스 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 부산도시가스 현장지원시스템, 신도리코 현장 서비스 자동화 시스템 등에 적용되며 국내 최고 MADP솔루션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한편, 넥스코어 모바일은 한 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모든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에서 공유 및 사용 가능한 토털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으로 이(異)기종 모바일 운영체체 기술변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추가개발 부담을 없애며 기업 모바일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비용을 75% 이상 절감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