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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정부 경기부양 기대감··· 6월 광고시장 '상승세 유지' 전망돼

광고시장 경기가 상승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6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가 117.1로, 3월부터 시작된 상승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24일 발표했다.

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해당 기간 광고비 지출이 전월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6월 KAI 지수는 지상파TV 107.8, 케이블TV 108.5, 라디오 98.6, 신문 100.7, 온라인·모바일 124.9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 150.0, 건설·건재·부동산 148.0, 음료 및 기호식품 141.7, 여행·레저 133.3 등의 순으로 높았다.

코바코는 "최근 신정부의 재정 확대에 따른 경기부양 기대감, 기업 실적 호조 등 경제 전반의 활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