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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복·닭고기 매출 증가에 대형마트, '보양식 마케팅' 펼친다

보양식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25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1~23일 장어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1.3% 급증했다. 전복과 닭고기 매출은 각각 15.7%, 14.2% 증가했고 수박 매출도 15.5% 늘었다.

간편 가정식 삼계탕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다. 이마트 자체브랜드(PL) 상품인 피코크 녹두 삼계탕 매출은 5월 들어 작년 동기대비 기준으로 53.6% 늘어, 1천개에 달하는 피코크 상품 중 육개장에 이어 매출 2위를 차지했다.

5월에 체감되고 있는 다소 빠른 더위에 대형마트들은 보양식 마케팅을 벌인다. 이마트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보양식 대전을 여는데, 일반적으로 ‘복날’을 겨냥해 7월에 하던 보양식 행사를 처음으로 5월에 하는 것이다.

해당 행사에서 완도산 전복을 40% 할인 판매하며, 국내산 생 민물장어를 30% 저렴하게 선보인다. 27일 하루에는 닭고기 전 품목을 대상으로 30% 할인행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