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관광객(이하 유커)들의 한국 관광 트렌드 분석결과 남산N서울타워가 유커들이 가장 많이 검색해보는 곳으로 나타났다.
7일 제일기획의 디지털마케팅 자회사 펑타이에 의하면 자체 개발한 '한국지하철' 앱의 지난달(5월) 검색 데이터 66만여건을 기반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유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남산N서울타워'가 검색량 1위를 차지했다.
남산N서울타워는 지난해 같은달 조사에서는 홍대에 이어 2위였으나 이번에 1위를 차지했으며 홍대는 3위로 밀렸다. 작년 4위였던 북촌 한옥마을이 홍대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서 여의도 한강공원은 작년보다 무려 33계단이나 상승하며 4위에 올랐고 서울대공원은 53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하며 장족의 상승을 보였다.
또한 작년과 비교해 무려 200계단 상승한 부산 감천마을(16위)과 함께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세를 탄 서울 삼청동길(17위)도 24계단 상승하면서 유커들의 인기 관광지로 대두됐다.
다만, 전통적 '외국인 관광의 메카'로 꼽혔던 명동은 작년보다 10계단 하락하며 15위로 떨어졌다.
한편 펑타이의 남용식 대표는 "최근 유커들의 한국 관광 트렌드는 '한국인의 일상으로 들어온 유커' '비(非) 중국인 관광객 증가' 등으로 요약된다"고 전했다.
남 대표는 대내외적인 환경에 따라 유커의 여행·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기에 예의주시하면서 ‘선제적 마케팅’을 펴야함을 주지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