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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로 엔비디아와 5G 클라우드 게임 선보인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엔비디아와 5G 클라우드 게임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와 관련한 기자간담회가 27일,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했다.

LG유플러스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 글로벌 리더인 엔비디아와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5G 스마트폰과 PC에서 다운로드 없이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단독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지포스 나우는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북미와 서유럽에서 30만여명을 선정해 무료 베타(시범)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지포스 나우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PC는 화면 출력과 입력만을 지원하고 게임에 필요한 컴퓨팅 처리는 클라우드 서버에서 전부 이뤄진다. 이 때문에 5G스마트폰은 물론 저사양의 PC나 노트북에서도 고사양의 게임을 몇 초만에 클라우드로부터 스트리밍해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했다.

LG유플러스는 5G 네트워크와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전용 서비스를 통해 장소와 단말 제한 없는 새로운 게임 환경과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클라우드 방식을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라, 약 20-100여 기가 바이트(GB)에 달하는 고용량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설명한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도 저장 용량을 차지하지 않아 스마트폰의 메모리 확장과 고사양 PC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도 없다고 했다. 게임 패치나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해결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인기 PC 게임과 콘솔 대작 게임의 PC 버전 등 약 150여종의 게임을 무료 체험 기간에 제공하고 연말까지 200여종 이상으로 고화질 대용량의 인기 대작 게임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 전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오는 9월부터 5G프리미엄 요금제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구글의 스테디아(Stadia),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클라우드(xCloud)가 내년 글로벌 상용화를 앞두고 시범 서비스를 준비, 운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이 같은 움직임은 5G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클라우드 게임을 비롯, VR 게임, AR 서비스 등 5G만의 특화된 핵심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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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박성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