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모전 접수가 시작됐다. 대학생 대상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다.
온라인 작품 접수를 9월 2일부터 시작해 오는 10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71년간 이어져 온 재규어 레이싱카의 역사와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기 위해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이어온 재규어의 미래 레이싱카를 디자인하라(Design Future Jaguar Racing Car)'는 주제로 진행된다.
미래 재규어 레이싱카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를 디자인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국내 및 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한국 국적의 학생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이 참여 가능하다. 단, 해외 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공모전 진행 기간 중 군 복무 중이 아니어야 한다.
공모 작품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작품 중 국내 심사 위원단 및 재규어 본사 디자인팀이 실시하는 2단계의 예선 심사를 통해 총 13팀을 선발한다.
최종 우승팀은 오는 12월 최종 결선에서 진행되는 프레젠테이션을 바탕으로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이 현장에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1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도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이 따른다.
톱 랭킹에 오른 3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와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 미팅 및 포트폴리오 리뷰의 특전을 제공하며 1등에게는 영국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 또는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의 2020년 학기 써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입선 10팀에게는 팀 당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올 해로 4회를 맞은 해당 행사는 84년간 쌓아온 재규어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기획한 사회 공헌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