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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중국 광군제서 역대 최대 매출 올려

농심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전했다.

11일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에서 700만 위안(약 11억6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해 광군제 매출 500만 위안 대비 40% 성장한 수치다.

농심은 사전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신라면과 김치라면 등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키지 제품을 구성하고 온라인 광고를 집중적으로 집행해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광군제를 앞두고 열흘간 할인된 가격에 사전 구매 예약 신청을 받는 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펼쳤다.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징동닷컴 등 중국 내 대표 온라인 채널에서 신라면을 비롯한 인기 브랜드의 판촉과 마케팅을 집중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 제품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다. 한국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다양한 제품을 한번에 구매해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중국 소비자의 지갑을 열었다고 했다.

그 뒤를 이어 신라면 봉지(5개입), 김치라면 봉지(5개입) 등이 순위에 올랐다.

농심은 중국 온라인 사업이 매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2013년 말 국내 식품업계 중 최초로 타오바오몰에 농심 공식몰(农心官方旗舰店)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사업에 뛰어든 농심은, 2014년 온라인에서 210만 달러 매출을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5년만에 10배 이상 성장을 이뤄 올 해 약 2200만 달러의 최고 매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농심은 "중국 내에서 온라인 사업의 비중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온라인 트렌드에 발맞춘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중국 내 K푸드 열풍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광군제'는 2009년 알리바바그룹이 타오바오몰을 통해 독신자를 위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시작한 것이 유래다. 알리바바는 올 해 11번째를 맞은 광군제에서 2684억 위안(약 44조 6000억원)의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9년 광군제 농심 인기 제품 탑5
▲2019년 광군제 농심 인기 제품 탑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