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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6세대 '그랜저' 부분변경 모델 국내 출시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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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박성민 기자> ​

현대자동차 플래그십 세단인 6세대 '그랜저' 부분변경 모델 신차 발표 및 시승 행사가 경기 고양시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19일 진행됐다.

현대차는 신차급으로 3년만에 변화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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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박성민 기자> ​

2.5 가솔린, 3.3 가솔린, 2.4 하이브리드, 3.0 LPi 등 엔진 라인업 4종으로 출시됐다. 2.5 가솔린 모델에는 스마트스트림 G2.5 엔진이 신규 적용됐다.

2.5 가솔린은 3294만-4158만원, 3.3 가솔린은 3578만-4399만원, 2.4 하이브리드는 3669만-4539만원(세재 혜택 후), 일반 판매용 3.0LPi 모델은 3328만원-3716만원이다.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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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장은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것이 특이점이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파라메트릭 쥬억 패턴이다. 주간주행등(DRL)은 히든 라이팅 타입이다. 주간주행등으로 적용된 히든 라이팅 램프는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이나, 시동을 켜 점등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별이 떠 있는 듯한 보습을 구현했다고 설명한다.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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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했으며 리어램프가 더 얇고 길어졌다.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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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고급 라운지 감성으로 만들었다. 12.3인치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적용됐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의 경계가 없는 심리스 형태다.

3.3 가솔린 모델에는 고배기량 엔진과 어울리는 R-MDPS(랙 구동형 파워스티어링)이 적용됐다. 고속 주행 시, 조향 응답성이 강화됐다. 2.4하이브리드 모델의 복합연비는 16.2km/l(17인치 타이어 기준)다. 3.0LPi 모델은 LPi 탱크를 기존 실린더 형태 디신 원형으로 새롭게 적용됐다.

플로팅 타입의 전자식 변속버튼(SBW)가 적용됐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FCA-JT) 기술이 현대차 처음으로 적용됐다.

고속도로주행보조(HDA)는 고속도로 뿐 아닌, 자동차 전용도로까지 확대됐다.

미세먼지 감지 센서가 현대차 처음으로 적용됐는데 앞서 이에 대해서는 내기 모드 조장 문제로 지적을 받기도 했다. 초미세먼지는 99% 수치까지 제거해준다는 점에 대한 것인데, 자동 작동 조건이 '내기 모드'라, 해당 수치가 의미가 있는지에 대한 지적이었다.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영엉일 기준 11일 간 이번 '그랜저'의 사전계약 대수는 3만2179대였다.

이는 국내 자동차 역사에서 유례가 없던 기록이라는 설명이다. 내년 말까지 11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