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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고래 살리기 환경 캠페인 나선 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

오비맥주는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돌고래 살리기 환경 캠페인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토종 돌고래 상괭이를 지키기 위해 '필굿 평화의 날 기념잔'을 제작한다.

오비맥주는 올 해, 기념잔 판매 수익금 등 1000만원을 모아 상괭이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에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토종 돌고래 상괭이는 해양에 무분별하게 설치된 그물에 포획되면서 개체 수가 갈수록 줄어들어 2016년 9월 정부로부터 해양보호생물로 지정됐다.

지난 9월 21일 세계 평화의 날을 맞아 탄생한 기념잔은 소비자의 참여로 디자인이 완성됐다.

기념잔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이다.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수익금 전액은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의 상괭이 보호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환경 캠페인을 통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우리나라 토종 돌고래를 보호하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며 "환경을 생각하는 주류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생태계 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했다.

필굿은 노란 고래 캐릭터 '필구'를 앞세워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SNS 소비자 공모를 거쳐 최종 선정한 '필구'라는 이름의 고래 캐릭터는 각종 홍보 영상을 통해 일상 속에서 각종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들을 '갑분굿(갑자기 분위기 굿)'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맡고 있다"며 "출시 이후 제품 전면, TV 광고, 각종 SNS 콘텐츠 등에 등장하며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