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서 은행 부문 1위 13회 수상..은행권 최초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은행의 금융 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했다.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 모바일)' 서비스 론칭,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 '손으로 출금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 예약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고객의 니즈를 경영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고 했다.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이계성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왼쪽부터) 이계성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