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 3월 중 분양 예정.."바다 조망 뛰어나"

GS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361-1 일대에 '속초디오션자이'를 3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3개 동 전용면적 84-131㎡ 총 454가구다. 전용면적 별로는 84㎡ 448가구, 131㎡(최상층 펜트하우스) 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속초시에서 가장 높은 최고층 아파트로, 바다 조망이 탁월하며 속초 최초로 24층 높이에 마련되는 커뮤니티시설인 스카이 아너스클럽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속초디오션자이'가 위치하는 동명동은 속초 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선터미널이 가깝고 중앙로, 장안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용이하다고 전했다.

속초시청과 속초문화회관, 속초 해양경찰서 등 주요 관공서가 가깝고 설악로데오거리, 속초의료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 해수욕장 등도 인근에 있어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고 했다 영랑초, 설악중, 속초여중, 속초중, 설악고, 속초고 등의 교육시설이 단지 주변에 있다.

GS건설은 '속초디오션자이'에 다양한 차별화 요소를 갖출 예정이라고 했다.

"'속초디오션자이'는 최고 43층으로 건물 높이만 135m에 이르고 단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대부분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며 "조망과 개방감을 위해 유리난간 시스템 이중창으로 설계되며 자이S&D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Clein)'을 각 세대와 커뮤니티시설에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GS건설 김범건 분양소장은 "지난 해 속초시 아파트 공급이 단 한 가구도 없었고 최근 2년간 641가구 공급이 전부여서 희소가치가 높다"며 "동서고속도로 개통 후 수도권과 접근성이 개선됐고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계획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벌써부터 많은 고객이 '속초디오션자이'에 관심을 보이는 중"이라고 했다.

현재 속초썬라이즈호텔 2층에서 분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1557-1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