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AP·데이터브릭스,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SAP가 자체 비즈니스 데이터 모델을 구축한다.

SAP는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 데이터브릭스와 협력해 새로운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이 조직 내 모든 서드파티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AI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다.

또 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비즈니스 분석 기능과 결합한다.

향후 SAP는 데이터브릭스와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 체계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SAP는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플랫폼의 유기적 연결 방식을 재정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AP [SAP 제공]
SAP [SAP 제공]

한편 SAP는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가 데이터 경제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했다.

예를 들어 CFO가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변화를 분석할 때, SAP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소비자 물가지수(CPI)와 같은 실시간 외부 데이터를 통합해 더 고차원적인 재무 분석을 지원한다.

SAP 관계자는 “비즈니스 데이터 클라우드가 AI를 통한 엔터프라이스 데이터 분석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솔루션은 SAP의 핵심 업무와 데이터브릭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결합한 최첨단 데이터 서비스”라고 덧붙였다.

데이터브릭스 관계자는 “이제는 모든 기업이 데이터에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AI 투자로 성과의 시너지를 높이려 하기에 비즈니스 데이터 솔루션의 가치도 함께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