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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LG생활건강, 초저가 화장품 시장 전략적 협력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업계의 전통적인 강자인 이마트와 LG생활건강이 초저가 화장품 판매를 위해 협력한다.

이마트는 최근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신규 스킨케어 제품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8종을 각 4950원에 단독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슬로우에이징’ 뷰티 트렌드를 중심으로 개발됐으며, 패키지를 단순화하고 AI 모델을 활용해 마케팅 비용은 최소화하면서 품질과 가격에 집중했다.

제품 구성으로는 콜라겐·바쿠치올 등 피부 탄력 케어와 글루타치온 등 브라이트닝 성분이 포함됐으며, 토너·세럼·크림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된다.

이마트 단독 판매 초저가 화장품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LG생활건강 제공]
이마트 단독 판매 초저가 화장품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LG생활건강 제공]

대표 제품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콜라겐 바쿠치올 탄력 광채 크림’은 50ml 용량에 콜라겐, 순도 99.5% 이상 바쿠치올, 글루타치온, 식물 유래 피토 뮤신 성분이 담겼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에서도 사용 2주 후 팔자주름이 27.3%, 팔자 부위 탄력이 7% 개선되는 효과가 확인됐다.

양사는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확대되면서 가격 경쟁력은 물론 높은 품질 신뢰도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수분 진정과 보습 등 피부 집중 케어를 위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초저가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하게 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격을 최소화하면서 성분과 효능은 높인 경쟁력을 단독으로 선보여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통 전문가와 피부 전문가가 만나 선보이는 합리적인 가격의 스킨케어 제품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