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매리는 외박중’ 장근석 부른 OST 곡 공개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사랑방정식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KBS 월화드라마 <매리는 외박 중>[극본 고봉황ㆍ연출 홍석구ㆍ김영균]에서 홍대 인디밴드 보컬로 등장하는 ‘무결’ 역의 장근석이 그 동안 베일 속에 가려졌던 드라마 OST 나머지 곡들을 선보였다.

21일 공개된 장근석이 부르는 드라마 <매리는 외박 중> OST 곡은 , 두 곡.

가벼운 미디엄 템포의 경쾌한 곡 는 귀여운 천사 같은 매리를 향한 무결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다. 언제나 내 곁에서 날 지켜주며 미소를 지어주는 그대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담은 가사로 듣기만 해도 마음 따뜻해지는 느낌이란 평.

특히 는 최근 홍대에서 열린 드라마 쇼케이스 촬영 장면의 게릴라 콘서트에서 장근석이 <부탁해, My Bus>와 함께 처음으로 불러,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오며 화제가 됐던 노래.

와는 다른 느낌의 발라드곡 는 장근석의 또 다른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노래다.

이 곡은 특히 일본 최고의 국민배우 겸 가수인 ‘후쿠야마 마사하루’의 오리콘차트 1위에 빛나는 히트곡 <泣いたりしないで(울거나 하지 말아요)>를 새롭게 번안한 노래이다. 영원히 당신 곁을 지켜주겠다는 사랑의 달콤한 맹세를 담은 와 함께 매리를 향한 무결의 마음을 감미로운 장근석의 목소리로 전하고 있다.

또한 신한류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장근석이 을 통해 국내뿐만 아닌 해외 팬들과의 교감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드라마에서 그 동안 장근석이 부른 <부탁해, My Bus!>, 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드라마의 극적 분위기를 더하는데 일조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무결’이 무대나 거리에서 노래를 하는 장면 등에서 장근석이 부른 OST가 자연스럽게 흐르면서 드라마의 흐름을 이어가며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노래로서 보고 듣는 재미를 배가 시키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한편  드라마 13회(20일)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와 후쿠야마 마사하루의 커버곡 는 21일 디지털음원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27일 발매되는 OST PART 2 정규 패키지 앨범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잃어버린 순수와 동화 같은 러브스토리를 그려내고 있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매리는 외박 중>은 오늘 밤 9시 55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고무래로 6-5 (반포동 58-4)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00201   등록·발행일자 : 2006.5.9   제호 : 재경일보
발행인 : 안재진   편집인 : 안재진   청소년보호책임자 : 왕미선   대표전화 : 02) 578-9710   편집부 : 070-4471-3305   회사메일 : info@jk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