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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내 3대 서비스평가기관 고객만족도 1위 휩쓸어

[재경일보 이호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3대 서비스품질 평가기관의 고객만족도 1위를 모두 휩쓸었다.

아시아나항공은 1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 부문 1위로 선정돼 1위 인증패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등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