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피부 최대 고민 ‘트러블’을 퇴치하려면?

세계적인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폰즈(POND’S)가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피부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신의 가장 큰 피부 고민’에 대해 한 달 동안 진행한 리서치 결과를 19일 공개했다.

해당 리서치는 국내 유명 메디컬네트워크 라마르클리닉 10개 지점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여성들의 피부 고민에 따른 여름철 피부 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전체 답변의 28.14%가 ‘트러블’을 가장 큰 피부 고민으로 꼽았으며, 이어 건조함(21.56%), 탄력 저하(19.46%), 피부톤(16.17%), 유분기(14.67%)가 각각 뒤를 이었다.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트러블’은 기온이 높은 여름이 되면 메이크업과 땀, 피지까지 뒤엉켜 상태가 더욱 악화되고는 한다. 뿐만 아니라 자극을 받은 피지선은 마찰을 받으면 더 많은 피지를 분비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자극을 최소화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특히, 폰즈 ‘클리어 솔루션 훼이셜 스크럽’(150g, 11,900원)은 살리실산 성분 함유,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하여 피부 트러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제품에 들어있는 순한 마이크로 스크럽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씻어내 산소공급을 도와준다.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 허고은 차장은 “여드름은 피지 분비가 과도하게 많아지거나 모공이 막혀서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 생기는 것”이라며, 트러블 관리를 위해서는 자극을 최소화한 딥 클렌징으로 피부 속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할 것을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