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외환은행이 출시 10개월여 만에 80만장이 발급된 Life-Stage별 최적화 할인형 카드인 '2X 알파·베타·감마'에 이어,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업종에서 당월 사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2X Σ(시그마)' 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2X 시그마 카드는 해당월 모든 업종에서 사용한 금액구간에 따라 기본 0.2%, 50만원이상 시 0.4%, 100만원이상 시 0.8%, 200만원 이상 시 1.0% 적립서비스를 제공하며, 외환 2X카드의 기본 특징인 6개월간 연속 사용한 뒤에는 혜택이 2배가 되어 0.4%~2.0%의 적립율이 적용된다.
또한 적립한도도 월 최대 10만포인트까지 제공함에 따라 사실상 별도 조건없이 사용하는 금액만큼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적립형 범용 카드다.
2X 시그마 카드로 적립한 '예스 포인트'(Yes Point)는 외환은행 포인트몰(www.yesshopping.co.kr)은 물론 대형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연회비 결제나 외환은행에서 판매하는 각종 금융상품의 가입 또는 납입도 가능하다.
또한 결제계좌를 '윙고', '에드큐', '더원', '넘버엔' 통장으로 지정 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인 외환은행 자동화기기 현금인출 수수료 및 당행이체 수수료 면제, 타행 자동화기기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금융 우대서비스도 제공된다. 기존 외환 2X 카드를 6개월 이상 연속 사용해 우대 혜택을 받던 고객이라면 2X 시그마 카드로도 우대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 카드마케팅부 관계자는 "2X 시그마 카드는 지난해 2X 신용카드에 보여줬던 고객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 포인트 적립형 2X카드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코자 기획됐다"며 "별도 조건 없이 사용하는 금액에 따라 혜택을 주는 카드인 만큼 많은 이용과 함께 다양한 금융 우대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