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HSBC은행은 오는 24일까지 '2013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는 HSBC은행이 환경교육단체인 녹색교육센터와 함께 개최하는 중학생 대상 환경캠프로, 7월29일부터 8월3일까지 제주도에서 진행된다. 14~16세 연령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들 중 에세이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80명의 청소년들이 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는 중학생들을 위한 국내 대표적인 환경캠프로 매년 여름 제주도에서의 5박 6일간 여름 캠프와 하반기 후속 캠프로 진행된다. 캠프 비용은 HSBC은행에서 전액 지원한다. HSBC은행은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를 통해 지난 11년간 560명의 청소년 환경 지킴이를 양성해왔다.
올해 캠프는 유엔이 정한 '세계 물 협력의 해'를 맞아 '물'을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 학생들은 화산섬이라는 독특한 자연환경 속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물을 구하고 이용하여 살아왔는지를 제주도 곳곳을 다니면서 체험하고 배우게 될 예정이다.
캠프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reenage.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