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장마를 앞두고 부동산 시장도 여름 비수기에 접어들었지만 분양시장은 상반기 내에 분양을 하려는 알짜 분양물량들로 분주한 모습이다. 지난 주 청약접수를 진행한 하남 미사강변도시와 이안 전주 삼천이 순위 내 마감됐고 이번 주에는 '위례 힐스테이트', '래미안 위례신도시',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세종 골드클래스' 등이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16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이번주에는 청약접수 14곳, 당첨자 발표 9곳, 당첨자 계약 11곳, 견본주택 개관 7곳 등이 예정 돼 있다.
18일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종로구 무악동 71-1 일대에 공급하는 '인왕산2차 아이파크'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전용면적 84~112㎡ 총 167가구 중 108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통일로, 사직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세종문화회관, 경복궁, 현대백화점, 하나로마트, 세브란스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독립문초, 대신고, 한성과학고, 연세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19일 GS건설이 서울 마포구 아현동 38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공덕자이'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전용면적 59~114㎡ 총 1164가구 중 212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서울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강변북로, 자유로, 내부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마포아트센터, 현대백화점, 그랜드마트, 밀리오레, 신촌세브란스병원, 아현스포렉스, 효창공원, 노고산동 체육공원, 손기정 체육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소의초, 아현초, 아현중, 서울여중, 환일중, 배문중, 환일고, 배문고 등이 인접해 있다.
같은 날 한국토지신탁이 충북 제천시 강저지구 B4블록에 공급하는 '강저 코아루파크'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전용면적 63~84㎡ 총 422가구로 구성된다. 청풍호로, 북부로, 제천역, 중앙고속도로 제천IC 및 남제천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제천종합운동장, 제천시청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명지초, 제천중, 의림여중, 제일제천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21일 현대건설이 경기 성남시 위례신도시 A2-12블록에 공급하는 '위례 힐스테이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14층 14개 동, 전용면적 99~110㎡ 총 621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헌릉로, 송파대로, 성남대로, 제2양재대로(예정)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상업지구가 밀집해 있고 가든파이브, NC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가락농수산물시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대우건설과 동부건설이 경기 김포시 풍무동 284-8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김포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총 5000여가구 중 1차로 23개동, 전용 59~111㎡ 2712가구가 공급된다. 김포대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자유로, 강변북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2018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 김포시청, 우리병원, 풍무다목적체육관, 김포아트홀, 롯데몰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김포고, 사우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