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꼬깔콘 버팔로윙맛'이 출시 2개월만에 100만봉이 판매됐다고 6일 전했다.
아직 전 유통점에서 판매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 같은 판매 기록을 나타내 고무적인 현상으로 제조사는 보고 있다.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이 제품은 맥주 안주 스낵을 표방하고 있다.
출시 초기인 6월, 1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7월에는 4억, 8월에는 6억원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자체 인공지능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의 분석 결과, 온라인상 맥주 안주로 꼬깔콘이 언급되는 횟수가 올 초 200여건에서 8월 말 1400여건으로 7배 이상 늘어났고, 꼬깔콘과 맥주 안주의 연관 지수(Associate index)도 3배 가량 증가했다고 한다.
이 제품은 엘시아의 분석 결과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엘시아는 최근 스낵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며 과맥(과자+맥주)이라는 키워드에 주목했다"며 "1인 가구가 늘고 혼술, 혼맥이 대세가 되면서 다른 안주류에 비해 부담이 적은 과자를 맥주 안주로 선호한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엘시아는 맥주 안주로 가장 많이 찾는 맛으로 버팔로윙을 추천했다.
롯데제과는 "버팔로윙은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으로 닭 날개에 핫소스를 발라 기름에 튀긴 음식이다"라며 "특유의 맵단짠(맵고 달고 짠) 맛이 맥주와 잘 어울리고 과자에서 한 번도 나온 적 없던 맛이라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제과는 꼬깔콘 버팔로윙맛을 맥주 안주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지역 맥주 축제나 캠핑 패스티벌 등에 무료 샘플링 행사 등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홍보에 나섰다. 또 인기 유튜버들에게 좋은 시식 평가를 얻으며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