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쌍용차, 올해 유럽 수출 확대 적극 나선다..마케팅 활동 강화

쌍용자동차는 벨기에,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의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올 해 유럽시장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달 10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Brussels)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 '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어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는 한편, 오스트리아 내 딜러들을 초청해 올 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브뤼셀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CNG (압축 천연 가스)' 모델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고 했다. '코란도 CNG'는 CNG와 가솔린을 모두 연료로 사용하는 바이 퓨엘(bi-fuel) 타입의 친환경 차량으로, '코란도' 가솔린(1.5L 터보) 모델에 적용됐으며 1분기 중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쌍용차 영국대리점은 '렉스턴 스포츠'가 지난 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의 '2020 올해의 픽업'에 선정된 데 이어 이달 자동차전문지 왓 카(What Car)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0)'에서도 '최고의 픽업(2만8000파운드 이하)'에 선정되는 등 잇달아 제품력과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독일대리점은 독일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Bundesliga)의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팀과의 스폰서십 연장 및 스포츠 1 채널의 프로그램 후원 등을 진행하며 이탈리아 역시 신년 TV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쌍용차는 올 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회복이 시급한 만큼 신흥시장 진출과 함께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등 유럽 현지에서 인기 있는 모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20 브뤼셀 모터쇼'
▲'2020 브뤼셀 모터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