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5100대, 수출 2041대를 포함 총 7141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7.4% 감소한 것이다.
중국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한 부품(와이어링 하네스) 수급 차질과 생산 중단(2월 7일) 및 국내 경제 활동 위축에 따른 자동차 시장 침체 때문으로 인함이라고 설명했다.
"내수 판매는 생산 차질과 함께 '신종 코로나' 리스크 확산에 따른 수요감소세가 가중되면서 전년 동월 대비 32.7% 감소됐다"며 "내수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G4 렉스턴'은 전월 대비 34.8% 상승세를 보이며 실적에 힘을 보탰다"고 했다.
수출은 '코란도 M/T' 모델의 유럽 현지 판매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완성차 기준으로는 전년 동월 대비 7.3% 증가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나 올 해 수출 전망을 밝게 했다는 설명이다.
쌍용차는 지난 1월 벨기에 '브뤼셀 모터쇼'를 시작으로 오스트리아 '비엔나 오토쇼' 참가 등 유럽 주요 시장의 지역 모터쇼를 통해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수출물량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내수 판매 확대를 위해서도 고객 체험 및 서포터스 활동 등 다양한 고객 접점 마케팅 및 이벤트를 강화하며 공격적인 판매 전략에 나서고 있다고 했다.
쌍용차는 "'신종 코로나' 리스크에 따른 수요 감소세가 지속되면서 전년 대비 판매 물량이 감소했다"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접점 판촉 활동 강화 및 글로벌 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확대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