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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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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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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4일, 고양 전시장에서 '비전 EQS'와 관련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비전 EQS'는 콘셉트 카이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전기 차다. 대형 럭셔리 전기 세단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지난 201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됐고 국내에는 이번에 첫 소개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비전 EQS'를 통해 무엇을 바라고 있고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해당 콘셉트 카는 차세대 'S클래스'의 순수 전기 차 양산 버전의 토대가 될 예정이다. S클래스의 순수 전기 차가 이 콘셉트 카를 기초로 나올 예정이라는 것.
비전 EQS의 중요성은 플랫폼에도 있다. 제조사는 해당 콘셉트 카를 통해 완전 가변형 배터리 기반 전기 주행 플랫폼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의 장점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확장 가능하고 다양한 모델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는 점이다.
콘셉트 카가 중요한건 제조사의 방향성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비전 EQS를 통해 'EQ'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비전을 볼 수 있다. 제조사는 "비전 EQS는 자동차의 새로운 시대를 상징한다"며 "메르세데스-벤츠가 차세대 탄소 중립 모빌리티로 향하는 여정의 첫 이정표"라고 했다.
외관은 물 흐르듯 매끄러우면서도 단단한 조감품처럼 느껴지며 위풍당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설명한다. 공기역학을 고려했다. 내부는 최고급 요트에서 영감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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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제조사는 "비전 EQS는 강철, 알루미늄, 탄소섬유와 함께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재로 이뤄졌다"며 "이를 통해 경량 디자인, 견고함, 비용의 효율성, 지속 가능성과 같은 다양한 요건을 만족시킨다"라고 설명한다.
비전 EQS는 469마력(350kW) 이상의 출력과 77.5kg.m(760 Nm) 상당의 토크를 낸다. 정지 상태부터 시속 100km까지 4.5초 미만이 소요된다. 지능형 구동 전략을 통해 WLTP 기준, 주행거리가 최대 700km에 이른다. 350kW의 충전 출력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하는 데 2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EQS는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에서 레벨3의 자율 주행 기능을 지원한다. 더불어, 모듈식 센서 시스템을 채택해 향후 완전 자율 주행으로까지 자율 주행의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넘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지나 전동화를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비전 EQ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목표를 이뤄가는 가운데 나온 콘셉트 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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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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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날 행사에서 기자는 EQ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QC'를 서울스퀘어에서 메르세데스-벤츠 고양 전시장까지 왕복 시승을 해볼 수 있었다. 지난 2018년 9월 세계 최초 공개됐고 국내에는 지난 2019년 10월 출시된 차다. 한번 충전에 309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부가세 포함)은 1억360만원에 이르는 차다. 추후 이 차량에 대해 기사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