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한국야쿠르트가 출시를 밝힌 '야쿠르트D20'은,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의인화한 캐릭터다.
야쿠르트 병 모양 몸체에 동그란 유산균 모양을 얼굴로 표현했다. 로봇을 연상케 하는 생김새는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의 강인함을 의미한다.
캐릭터명인 D20은 'DAY20'의 줄임말로, 야쿠르트 1병을 만들기 위해 20일 간의 엄격한 제조 과정을 거침을 뜻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굿즈도 선보인다.
이달 말 신규 정기 서비스 고객 2천명을 대상으로 '야쿠르트 크래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컵 홀더처럼 야쿠르트를 간편하게 꽂아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어린 자녀가 야쿠르트를 한 손에 쥐지 못해 떨어트린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기획/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