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민기, “‘해운대’ 성공 비결은 멋진 캐릭터가 없다는 것”

영화 '해운대'에 출연한 배우 이민기가 해운대의 성공 비결로 "어느 누구 하나 멋진 캐릭터가 없었다"는 독특한 발언을 했다.

24일 방송된 Mnet '와이드 연예뉴스'(박상준, 이슬기 PD 월~금 오후 8시 생방송)에서는 월요일 코너로 스타들이 직접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스페셜 인터뷰 더 시크릿>의 첫 주인공을 이민기로 택했다.

꾸준한 연기 행보는 물론 자신만의 감각을 잘 살린 음악 활동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이민기는 특히 이번 '해운대'에서 자연스럽고 친근한 사투리 연기로 '해운대 최대 수혜자'라는 호평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그는 해운대가 이렇게 잘될지 몰랐었다며 오히려 주변에서 "해운대가 잘 돼야 한국 영화도 산다"고 자꾸 말해 대작에 참여했구나 실감했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이 영화는 멋있는 캐릭터 대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인간적인 캐릭터만이 등장했기에 성공했던 것 같다"고 비결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이번 영화를 끝내고 함께 출연한 배우들은 물론 스태프를 두고 “착하고 나쁜 것을 떠나 좋은 사람이 좋은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도 저 정도의 나이가 되면 인격이 느껴지는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그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형성된 4차원 캐릭터에 대해 “실제로 절대 4차원이 아니다. 다만 대답을 하기 전 곰곰이 생각하는 모습 등에 4차원이란 자막이 입혀지면서 이미지가 형성됐다. 만들어진 이미지가 강하다”고 속내를 전했다.

또한 고 1때 에코의 <행복한 나를>을 불러줬던 첫사랑에 빠져 살았던 시절 및 그의 음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들을 담담히 전하기도 했다.

이민기의 솔직하고도 편안한 인터뷰는 오늘 오후 8시에 방송되는 을 통해 공개된다.